​한국머크 바이오파마, GC녹십자와 ‘글루코파지’ 국내 판매 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10-11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뇨병 치료제 글루코파지 국내 판매 계약

[사진=머크 제공]

다국적제약사 머크의 의약품 사업부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자사의 당뇨병 치료제 ‘글루코파지(Glucophage)’에 대한 국내 판매 계약을 GC녹십자와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GC녹십자는 내년 1월 1일부터 의료진 대상 글루코파지 프로모션 및 세일즈 인력 운영 등의 영업활동을 전담하게 된다. 다만 품목허가권은 여전히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에서 유지한다.

글루코파지는 1959년 프랑스에서 머크가 처음 소개한 최초의 메트포르민 제제로, 당뇨병 치료에 관한 모든 국제 치료 지침의 1차 치료법으로 쓰이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처방된 경구용 항당뇨병 치료제이며, 머크 자사의 품질 제조 인프라로 생산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를 총괄하는 자베드 알람(Javad Alam) 제네럴 매니저는 “‘환자를 위한 하나됨(As one for Patients)’의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 환자들이 머크가 지닌 종양학, 난임 및 신경학 분야 치료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GC녹십자와의 이번 계약을 통해 더욱 많은 국내 당뇨병 환자들에게 글루코파지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글루코파지를 포함한 제너럴 메디신 사업을 11월 30일자로 마무리한다. 또 다른 제네럴 메디신 제품인 고혈압 치료제 ‘콩코르(Concor)’도 파트너사 선정을 위한 막바지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