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뜨거운" 중국 국경절 극장가…영화 박스오피스 신기록 경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9-10-07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경절 연휴 박스오피스 45억 위안 '돌파'…전년同比 100% 이상↑

  • '너와나의 조국' 등 애국주의 영화 3편 '대박' 터뜨려

중국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애국주의' 영화 3편이 중국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며 역대 국경절 연휴 박스오피스 기록을 통틀어 사상 최고치 기록도 세웠다. 중국 현지 언론들은 '가장 뜨거운 국경절 영화대목'이라고 평가했다. 

중국 박스오피스 사이트 CBO에 따르면 지난 달 30일 개봉한 영화 '나와 나의 조국(중문명:我和我的祖國)'은 지난 6일 기준 박스오피스 수입이 20억8147만 위안(약 3500억원)으로, 1위를 달리고 있다. 개봉 일주일 만에 박스오피스 수입 20억 위안을 돌파한 것이다. 이는 역대 국경절 개봉 영화가 세운 신기록이다.

그 뒤를 이어 '중국기장(中國機長)'이 박스오피스 수입 18억1729억 위안으로 2위를 차지했다. 영화 '등반자(攀登者)'는 7억7328억 위안으로 3위를 기록했다. 

세 영화 흥행수입을 모두 합치면 45억 위안(약 7500억원)으로, 역대 국경절 사상 최고 박스오피스 수입이다.  특히 나와 나의 조국과 중국기장 누적 관객 수를 합치면 8000만명 이상으로, 국경절 영화 박스오피스 관객 점유율 81%를 차지했다고 중국 관찰자망은 평가했다. 

중국 현지 언론들은 신중국 건국 70주년을 맞이해 올해 국경절 연휴 극장가는 애국주의 영화 흥행 돌풍 속 "가장 뜨거웠다"고 평했다. 이는 지난해 국경절 연휴 극장가가 비교적 썰렁했던 것과 비교된다. 지난해 중국 국경절 연휴 박스오피스 수입은 20억 위안도 못 미쳤었다.

애국주의 영화 흥행몰이로 6일 기준, 올 들어 중국 누적 박스오피스 수입도 500억 위안도 가뿐히 돌파했다.  
 

중국 국경절 개봉 애국주의 고취영화. (왼쪽부터) 중국기장, 나와나의조국,등반자 영화 포스터.


한편 영화 '나와 나의 조국'은 중국 최초 원자탄 발명, 홍콩 반환, 베이징올림픽, 쓰촨 대지진 등 중국의 지난 70년간 주요 역사적 사건을 다룬 옴니버스 영화다. 천카이거, 쉬징, 닝하오 등 중국 유명감독이 대거 참여해 제작했다.

'중국기장'은 지난 2018년 실제로 발생했던 쓰촨항공 회항 사건을 영화로 각색한 것으로, 장쯔이 등이 출연했다. 당시 상공 비행 중 여객기 유리창이 깨지는 극한 상황 속에서도 승무원들이 침착함을 잃지 않고 제 역할을 다해 승객 전원이 무사히 구조되는 내용이다.

영화 '등반자'는 중국 산악인들이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산를 등반한 실제 스토리를 기반으로 했다. 네팔과 영토분쟁을 겪는 에베레스트산을 등반자들이 영토주권 수호를 위해 각종 어려움을 뚫고 등반에 성공해 꼭대기에 오성홍기를 꼽으며 봉우리 고도를 다시 잰다는 내용을 담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