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조국이다' 실검 등장...‘법대로조국임명’ 이후 2라운드...네이버·다음 양대포털 상위권 점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9-23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이후에도 그를 둘러싼 일부 의혹을 두고 정치권과 일부 단체 간 갈등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와 다음 등 양대 포털에서 조국을 키워드로 한 실시간 검색어 전쟁이 다시 시작됐다.

23일 오후 4시 45분 기준, 포털 네이버에 ‘우리가조국이다’라는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노출됐다. 같은 시간 포털 다음에선 이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갑자기 ‘우리가조국이다’가 화제가 된 이유는 최근 조국 장관 후보자의 지지자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우리가조국이다’란 검색어를 올리고 해시태그 달기 운동을 진행했기 때문이다.

지난달 말 조 장관이 법무부 장관 후보자 신분이었을 때도 ‘조국법대로임명’과 ‘조국사퇴하세요’라는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로 올리는 경쟁이 벌어진 바 있다. 두 키워드가 실검에 일주일째 머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23일 오후 4시 45분 기준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우리가조국이다'가 상위권에 랭크됐다.[사진=네이버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