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공항 사천~김포 동계노선 '현행 유지'…대한항공 노선 '감편 계획 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 최재호 기자
입력 2019-09-18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천공항 전경. [사진=사천시 제공]


경남도는 지난 6월 대한항공 측에서 제시한 사천~김포 동계 노선 감편 계획과 관련, 최근 대한항공과 협의한 끝에 해당 노선을 현행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사천공항 이용객 감소에 따른 탑승률 저조로 인한 적자 누적, 회사 경영 체계 구조 변화, 항공교통 여건 변화 등의 사유로 대한항공측이 제시한 노선 감편 계획을 내년 상반기까지 보류했다고 경남도는 설명했다. 

그간 경남도는 사천공항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대한항공의 노선 감편을 저지하기 위하여 서부경남 8개 시・군 및 관련기관과 수차례 실무협의회를 실시했다.

지난 8월 26일에는 박성호 행정부지사가 주재하고 강민국 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박정열 도의원 및 각 시․군 국장, 한국공항공사 사천지사장, 항공사 관계자가 참석하는 사천공항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서부경남 시·군과 함께 공동 대응해 왔다.

경남도에 따르면 대전~진주 간 고속도로 및 진주 KTX 개통, 공항 접근 대중교통망의 부족 등으로 인해 이용객이 큰 폭으로 감소한 가운데서도, 사천공항의 김포노선 이용객은 2013년 이후 점차 조금씩 회복하고 있는 추세다.

이향래 경남도 서부권개발국장은 “사천공항은 비단 서부경남만의 공항이 아닌 경남 330만 도민 모두의 지역공항으로서 도민과 관광객의 항공 이용에 있어 큰 역할을 하는 중요한 교통 기반시설"이라며 "항공사, 지역공항, 도민이 함께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사천공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 실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