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암호화폐 전문가 "비트코인 발행량 상향 조정, 검토할만한 문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류선우 기자
입력 2019-09-18 07: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암호화폐 전문가 "비트코인 발행량 상향 조정, 검토할만한 문제"

최근 암호화폐 자문회사인 비트코인 어드바이저리(Bitcoin Advisory)의 창업자 피에르 로차드(Pierre Rochard)가 "비트코인 발행량 상향 조정이 검토할만한 문제"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피에르 로차드는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채굴 보상과 거래 수수료만으로는 향후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채굴자들을 유지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리지널 비트코인 백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총 발행량은 2100만 개로 정해져 있다"며 "지금과 같은 속도면 BTC는 2140년 이후 채굴이 완료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채굴 보상은 반감기를 거듭하며 줄어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채굴자들은 자신의 수익을 보장받기 위해 거래 수수료에 대한 의존도가 더 높아질 것이고 지나치게 보수적인 편견은 합리적인 판단을 방해할 수 있다"며 "적어도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인플레이션을 검토하고 토론하기에 10년에서 20년이라는 시간적 여유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 후오비 코리아, 거래 편의성과 보안성 높인 앱 2.5 공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거래 편의성과 보안성을 향상한 '모바일 앱 2.5 버전'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 앱 2.5 버전에서는 거래 서비스가 크게 개편됐다. 이에 따라 호가·주문 관련 UI와 기능이 업그레이드돼 거래가 간편해졌다. 또한 매수·매도 호가창을 확대해 더욱 효율적인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재가 대비 지정가 자동 입력 기능을 추가해 신속한 주문이 가능해졌다.

업데이트된 버전에서는 모든 코인 주문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체결·미체결 내역도 이전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비밀번호 변경 정책을 강화해 보안성이 높아졌고 1000원 미만의 소액자산 숨기기 기능이 추가됐다.

◆ 도이치뱅크, JP모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합류

독일 최대 은행인 도이치뱅크가 JP모건의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인 IIN에 합류한다.

INN은 JP모건이 개발 중인 쿼럼(Quorum) 플랫폼에 기반을 둔다. 또한 쿼럼 플랫폼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다.

JP모건은 해당 플랫폼에 2019년까지 제휴 은행 400개를 확보할 계획이다. 현재 은행 65개 이상이 이 시스템에 가입돼 있다.

◆ 게임 내 아이템 소유권을 이용자에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 공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사 '플레이댑'이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을 공개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반 댑(Dapp, 탈중앙화 앱)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게임 간 아이템 연동, 이용자간 자유로운 아이템 거래, PVP토너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게임 내 아이템 소유권을 블록체인에 기록해, 기업이 아닌 게이머들에게 아이템 소유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PC, 모바일에서 블록체인으로 게임 업계의 판도가 변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대형 게임사 중심으로 양극화된 국내외 게임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다 줄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