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제13회 행복나눔 소아암 어린이 가족캠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9-04 1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0여명 참석, 희망엽서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삶의 활력을 충전하는 ‘우체국 행복나눔 소아암 어린이 가족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하는 소아암 어린이 가족캠프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 등 160여 명이 힘든 투병생활을 잠시 잊고 용인에버랜드에서 희망엽서 쓰기, 가족사진 콘테스트, 놀이기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희망엽서 쓰기’ 프로그램에서 가족이나 자신에게 편지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 소아암 완치 의지를 다짐하고 가족의 고마움을 표현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가족애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엽서는 느린우체통을 통해 내년 새해에 각 가정으로 발송된다.

느린우체통은 접수된 우편물이 보통 6개월이나 1년 뒤 수신처로 배달되는 서비스다.
 
1박 2일 캠프동안 찍은 가족사진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가족사진 콘테스트’도 진행됐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가족들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함께 ‘나만의 우표’제작권이 증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특별한 손님도 함께 했다. 올해 소아암 치료를 마친 어린이 대표가 지난 투병 이야기를 들려주며 친구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아직 투병생활로 힘들어하는 어린이들과 희망을, 가족과는 진한 감동을 나눴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2000년부터 ‘소아암 환자·가족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소아암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정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치료비 지원은 물론 숙박시설 제공, 미술치료 등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2만5000여명에게 41억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4억원을 지원했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소아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라며, 우정사업본부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우정사업본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