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2% 금리 주는 수시입출금 통장 아시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19-08-28 14: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주요 저축은행들이 입출금이 자유로운 보통예금 금리를 연 2% 내외의 고금리로 운영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시중은행의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연 1% 중후반대인 점을 고려하면 상당한 수준이다.

28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웰컴저축은행의 수시입출금 상품인 '웰컴(Welcome) 비대면 보통예금'은 5000만원 이하 잔액까지 연 1.7%의 기본금리를 적용한다. 이자 지급주기도 1개월로, 보통 3개월인 다른 수시입출금통장에 비해 짧다. 웰컴저축은행이 지난해 4월 선보인 모바일 금융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에서 가입할 수 있다.

업계 1위 SBI저축은행도 자사 수시입출금 통장인 'SBI사이다보통예금'에 최대 연 1.9% 금리를 지급한다. 기본금리는 연 1.0%이며, △매월 건당 50만원 이상 입금 △스마트뱅킹으로 이체 및 예·적금 신규 가입 △체크카드 사용 등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연 0.9%포인트를 우대해준다.

이밖에 애큐온저축은행의 '플러스자유예금'(기본 연 1.6%, 최대 연 1.8%)과 JT친애저축은행의 '보통예금'(연 1.0%)의 금리도 높은 편이다.

정기예금이지만 납입 기간과 관계없이 해지해도 연 2% 내외의 약정이율을 적용하는 상품도 있다. 유진저축은행의 '유진 자유해지 정기예금'은 36개월 만기에 연 1.95%(복리) 금리를 제공한다. 하지만 10만원 이상을 하루만 맡기고 해지하더라도 연 1.9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e유진 자유해지 정기예금'은 해지 시 지급하는 금리가 연 2.00%다. 유진저축은행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뱅킹과 전국 저축은행의 공동 계좌개설 앱 'SB톡톡'을 통해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36개월 만기 시엔 연 2.05%(복리)가 제공된다.

이들 저축은행의 보통예금 금리는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와 비슷하거나, 일부는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날 기준 시중은행의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는 광주은행의 '쏠쏠한마이쿨예금'(연 2.05%)을 제외하면 모두 연 2.0% 미만이다. 시중은행의 보통예금 금리는 사실상 0%다.

저축은행업계 관계자는 "장기 고객 확보를 위해 보통예금에도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며 "금리인하기인 만큼 최근 가입하는 고객이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