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中 평량직업기술대와 ‘평량캠퍼스’ 합작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08-26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석대는 중국 평량직업기술대학과 '평량캠퍼스'를 합작 운영하기로 했다.[사진=우석대]

우석대가 교육 수출의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한다.

우석대와 중국 평량직업기술대학이 손을 잡고 간쑤성 현지에 평량캠퍼스를 합작 운영한다.

양교는 지난 25일 중국 평량직업기술대학에서 평량캠퍼스 합작 운영 현판식을 가졌다.

이 행사에는 서창훈 학교법인 우석학원 이사장과 서지은 총장 직무대행, 김동주 국제교류원장, 뉴치서우(牛启寿) 평량시교육국장, 짱더풍(张德峰) 평량시교육감, 뢰지휘(雷志辉) 총장 등을 비롯해 양교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중국 평량캠퍼스는 우석대와 평량직업기술대학이 지난 3월 MOU를 체결하고 실질적인 교류 이후 첫 결실로, 항공서비스와 아동복지 분야에서 각각 5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오는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서창훈 학교법인 우석학원 이사장은 “평량캠퍼스는 앞으로 항공서비스와아동복지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이며, 양교의 성장과 발전을이뤄내는 것은 물론 한국과 중국의 선린외교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뢰지휘 총장도 “평량캠퍼스 합작 운영을 시작으로 양교의 실질적인 교류협력이 더욱 진전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중국 평량직업기술대학은 1918년 설립된 국립대학으로 8개 단과대학 22개전공에서 7200여 명의 학생이 수학하고 있다.

한편,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인 우석대학교는 30개국 207개 대학 및 38개 기관과 교류 협력을 맺고 있으며, 1528명의 유학생이 수학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