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대, 전명규 교수 파면 중징계 의결…‘빙상계 비리’ 뿌리 뽑히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8-23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빙상 대부’로 불리던 전 대한빙상연맹 부회장 전명규 교수가 파면 위기에 처했다.
 

[전명규 한국체육대학 교수.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체육대학교는 22일 빙상계 비리의 핵심 몸통으로 지목된 전명규 교수의 파면 중징계를 의결했다.

한국체대는 이날 징계위원회를 열어 징계 최고 수위인 파면 징계를 의결하고 이와 관련한 내용을 안용규 총장에게 보고했다. 안 총장의 재가를 받으면 전 교수의 파면이 최종 확정된다.

한국체대의 파면 징계가 최종 확정되면 전 교수는 향후 5년간 공무원으로 임용될 수 없고 퇴직 급여가 2분의 1로 감액된다.

이날 징계위원회에 변호사와 함께 출석한 전 교수는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관해 전면 반박하며 약 3시간 동안 소명 기회를 가졌다. 전 교수 측 변호사에 따르면 징계위원회의 중징계 결정이 나오면 이에 따른 법적 조치를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

전 교수는 빙상계 비위 논란의 중심에 선 인물이다. 빙상계를 좌지우지한 절대강자로 군림해왔다. 파벌 싸움, 승부조작, 성폭력 은폐 의혹 등 빙상계에서 수년간 터져 나온 병폐의 논란에는 늘 ‘전명규’의 이름이 배후로 거론됐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빙상경기연맹 감사에서 전 교수의 전횡을 확인했다. 이후 교육부는 문체부 감사 결과와 자체 조사 등을 토대로 한국체대에 전 교수에 대한 중징계를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