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찾은 文대통령 "혁신 도전이 위기를 기회로"…취임 후 첫 식품산업 현장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기자
입력 2019-08-20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림, 2024년까지 8800억원 투자·2000명 일자리 창출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전라북도 익산의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 본사를 방문했다. 문 대통령이 식품산업 현장을 찾은 것은 취임 후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하림 임직원을 만난 자리에서 "대규모 투자가 이뤄진다는 기쁜 소식에 이곳을 찾았다"며 "우리가 위기를 기회로 바꿔올 수 있었던 것은 늘 기술개발에 힘 쏟으며 혁신하려는 이들의 땀과 도전이 있었던 덕분"이라고 치켜세웠다.

하림은 오는 2024년까지 8800억원의 투자와 2000명의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다. 하림은 전북에 본사를 둔 자산 10조원 이상의 유일한 대기업이다. 기술개발을 통한 혁신화는 문 대통령의 '극일(克日) 의지'와 맞닿아있다.

문 대통령은 "대부분의 대기업과 달리 하림은 인구 30만이 안 되는 익산에 본사를 두고 있다"며 "수도권 집중화 속에서 오히려 지역 소도시에 있는 본사를 확장하며 국가균형발전에 새로운 모범이 됐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후 전북 익산 하림 익산공장에서 열린 식품산업 활성화 기업 현장방문 행사를 마친 후 생산 공정 노동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하림의 대규모 투자에 대해 "어려운 시기 전북의 중점산업인 식품 산업에 민간기업이 과감한 선제 투자를 한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최근 식품 산업은 간편가공식품(HMR)·펫푸드 같은 고부가가치 분야를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 축산·가공도 확산하고 있다"며 "이런 식품 산업 혁신 과정에서 '사료·축산·가공·제조·유통' 전 분야를 아우르는 하림이 중심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부연했다.

문 대통령은 "전북도 익산의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연구·개발(R&D) 연구기관과 관련기업이 집적된 식품 산업 혁신성장의 메카로 육성하고 있다"며 "전주혁신도시에는 농업 관련 공공기관들이 들어섰고 전북 각지에선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 밸리'를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번 달에는 새만금 산업단지를 일반단지에서 국가산업단지로 전환하고 기업투자 유치를 위한 지원을 대폭 강화했다"며 "하림도 익산의 국가식품클러스터와 계약을 체결해 신사업을 구상하고 있다고 들었다. 이를 계기로 더 많은 기업의 투자가 활발히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