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중앙도서관, 오디오북 서비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8-16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음악처럼 ‘듣는’ 책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에서는 스마트폰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 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디오북은 생생한 성우들의 명연기와 음악이 녹아있어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디지털콘텐츠로 운전이나 다른 일을 하면서도 들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종이 책은 도서관에서만 빌릴 수 있는 공간적 한계가 있는 반면 오디오북은 디지털로도 즐길 수 있다.

음악처럼 귀로 책을 들으세요[사진=시흥시]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지난 2010년부터 오디오북을 구입하기 시작해 현재는 1331종 6655권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오디오북은 내레이션, 편집, 프로듀싱 등 여러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일반도서에 비해 구입비가 비싸고 종이 책보다 늦게 출간되는 단점이 있었으나, 요즘은 종이책과 동시에 출간되고 유명인 이 내레이션을 맡으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디오북은 시흥시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음악처럼 귀로 듣는 청각 독서의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

시흥시는 도서관이라는 공간을 찾아와야 하는 곳으로 한정하지 않고 책이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