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닥터헬기 응원 챌린지 ‘소생캠페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08-04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닥터헬기 민원 안타까워…작은 이해가 소중한 생명 구한다”

오거돈 시장이 3일 황령산에서 소생캠페인에 참가하고 있는 모습.[사진=오거돈 페이스북 캡처]

부산시는 오거돈 시장이 3일 닥터헬기 응원 챌린지 ‘소생캠페인(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소생캠페인은 닥터헬기 소리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 중인 릴레이 운동이다.

닥터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리가 풍선 터지는 소리 크기(115db)와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 풍선을 터뜨리는 영상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주대학병원 이국종 센터장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석해균 선장, 박원순 서울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등이 참여한 바 있다.

오 시장은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촬영지는 황령산 전망대. 부산의 전망이 한 눈에 들어오는 곳이다. 촬영에는 119구급대원 6명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오 시장은 “부산은 산과 바다, 고층 건물이 어우러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제2의 도시”라면서도 “사고가 발생했을 때 119구급차가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 많은 것도 사실”이라고 부산시는 지난해 응급의료장비를 탑재한 최신형 소방헬기를 도입한 바 있다.

닥터헬기 소리에 대한 민원이 많이 접수된다는 점에 대해 “안타깝다”고 말한 오 시장은 “작은 이해가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시민 인식 전환을 촉구했다. 

오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인 전재수 의원과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위원장인 유재중 의원을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이 밖에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과 김영민 프로덕션의 김영민 대표까지 총 4명에게 바통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