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청렴문화 확산 나선다…결의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7-29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9일 대전 중구에 위치한 본부에서 청렴 및 반부패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2019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을 비롯한 본부 임직원 약 200여명의 결의를 시작으로, 전국 6개 지역본부의 순차적 결의대회를 통해 약 700여명의 전 임직원이 청렴결의에 동참할 예정이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29일 반부패 및 청렴도 제고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이날 결의대회는 조봉환 이사장의 반부패 및 청렴도 제고에 대한 의지 표명을 담은 기념사를 시작으로 신입직원 대표 청렴서약 및 갑질 근절 서약, 자체청렴도 측정결과 공유, 청렴연극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렴서약과 함께 일명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에 따른 ‘갑질 근절 서약서’를 작성하며 내부 임직원 및 대국민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를 수행할 것을 결의했다.

청렴 연극 ‘버들치들’ 공연을 통한 색다른 청렴교육도 이어졌다. 청렴연극 공연은 기존 강연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직장 내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시도다.

조 이사장은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사람들 간 소통과 배려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공단 내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해 나가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