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18회 예산군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예산)허희만 기자입력 : 2019-07-19 17:47
- 8월 21일까지, 최종 수상자 제31회 군민체육대회서 시상

예산군청 전경[사진=예산군제공]


예산군이 향토문화 선양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자에게 수여할 ‘예산군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군민상은 문화교육, 사회봉사, 농업, 효행·의좋은형제 등 4개 분야에서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관내에 5년 이상 거주했거나 거주하고 있는 자로, 문화교육 부문은 창작과 문화예술 활동, 교육 및 육영사업 등 지역사회개발과 선양에 공헌한 자에게, 사회봉사부문은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하거나 지역사회 발전 또는 체육진흥에 공헌한 자에게 수여한다.

또 농업부문은 농업발전에 공헌한 자, 효행·의좋은 형제 부문은 부모를 공경하는 효성이 지극한 효자, 효녀, 효부 및 의좋은 형제로서 다른 사람의 본보기가 되어 칭송을 받은 자에게 주어진다.

추천 방법은 군 단위 관계기관 단체의 장이나 읍·면장 또는 지역주민 30명 이상의 추천 등이 있으며, 지역주민 추천의 경우 관할 읍·면장의 의견서를 첨부하면 된다.

추천기한은 다음달 21일까지이며, 추천서와 공적조서를 포함한 관련 서류를 군 문화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다. 최종 수상자는 예산군민상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오는 9월에 열리는 제31회 예산군민체육대회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