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초기창업지원사업 거쳐 178개사 '창업 열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07-19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일, 예비(초기)창업지원사업 제9기 수료식 및 제11기 출정식

사진은 2017년 4월7일 열린 행정안전부의 종합지원공간 '부산 오픈스퀘어' 개소식 모습.[사진=행정자치부 제공 자료사진]

부산시는 19일 오후 3시 30분 부경대학교 용당캠퍼스에서 예비(초기)창업지원사업 제9기 수료식 및 제11기 출정식을 개최한다. 

행사는 제9기 수료기업 178개사 대표와 지난 7월 15일 최종 선정된 제11기 38개사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졸업자 표창 수여 △성과발표 △제11기 대상 창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수료 업체 중 부산시장 표창을 받는 알시스쾌어㈜(대표 최성욱)는 교통 재난 상황의 실시간 대응을 위한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방호울타리(Guardrail) 개발 업체로, 올해 상반기에만 매출 8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개인 맞춤형 사물인터넷(IoT) 리모델링 디자인 설계 컨설팅 및 시공 사업을 진행하는 오알크루(ORCREW·대표 김희중)는 연 매출액 5억원 이상의 부산창업기업에 수여하는 ‘밀리언클럽’에 올해 새로 이름을 올린 업체다.

부산시는 2010년부터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지원사업을 펼쳐, 9년간 1800여개의 팀을 지원해 왔다. 올해부터는 창업자 선발의 다변화·정예화로 창업성공률을 더욱더 높이기 위해 연 100개사를 엄선해 창업지원프로그램의 내실화를 기하고 있다.

창업지원사업에 선발된 창업자들은 최대 2년간 창업공간 무상제공, 초기 사업화자금, 전담컨설팅 등을 집중 지원받으며, 수료 이후에는 안정적인 사업 기반이 확보될 때까지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부산시 이수일 일자리창업과장은 “현장에서 창업기업을 자주 만나 창업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부산을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로 만들어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