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지사 “대기업·中企 상생협력”…지자체 첫 '혁신성장 투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 최재호 기자
입력 2019-07-17 1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일 창원컨벤션센터서…동반성장위원회-삼성전자∙현대차그룹∙LG전자∙포스코∙두산 업무협약

김경수 경남도지사(오른쪽)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이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경남도 제공]

경남도와 동반성장위원회는 17일 오전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제1회 혁신성장 투어’를 개최했다.

혁신정상 투어는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대기업의 경쟁력이 함께 높아지는 선순환 상생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고자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경남도 투어는 자치단체 중에서 첫 행사다. 

이날 경남도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한 동반성장위원회 공동으로 삼성전자, 현대차그룹, 포스코, LG전자, ㈜두산 간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대기업 77개사와 중소기업 194개사 간 구매상담회와 혁신기술 제품전시회, 항공∙자동차 분야 동반성장 대토론회, 동반성장 시책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개회식에는 김경수 도지사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정재계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권기홍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혁신성장 투어를 통해 혁신성장은 대기업 ‘나 홀로’가 아닌, 혁신 중소기업과 ‘다 함께’를 근간으로 상생할 때 이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제조업 혁신의 핵심거점인 경상남도에서 시작된 동반성장 문화가 9월17일(화) 충청남도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수 지사는 “오늘 이뤄진 협약을 통해 경남의 중소기업들이 향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지역대학, 여러 관계기관들과 함께 중소기업이 어려워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위기는 곧 기회가 될 수 있다. 대한민국이 늘 그래왔듯이 이번 위기를 또다시 재도약하는 기회로 삼아 함께 힘을 모으자”면서 “동반성장위원회의 혁신성장투어가 재도약의 기회를 만들어가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500여건의 구매상담이 이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