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기간제․단시간 근로자 채용 시 기회 균등 실현 촉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두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9-07-17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 5분 자유발언,

[사진=박인범의원]

경기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은 17일 제28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청 각 부서의 기간제·단시간 근로자 회전문 채용 실태를 비판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근로의 기회가 주어지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제헌절인 오늘, 특히 헌법 전문에 명시된 「기회의 균등」이라는 헌법정신을 되새겨 본다.”라며 발언을 시작한 박인범 의원은 “계속 같은 사람이 해마다 반복적으로 기간제·단시간 시청 일자리를 차지하는 바람에 시청 기간제 일자리를 구하기가 바늘구멍 통과보다 더 어렵다.”는 시민들의 불만을 소개했다.

그리고 최근 3년 간 시청 각 부서의 기간제·단시간 근로자 채용명단을 분석한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박 의원은 상당수 부서에서 많게는 채용 인력의 80%까지 같은 사람을 반복해서 계속 채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해당 업무에 능숙한 경험자 재채용을 선호하는 담당 실무부서의 편의보다, 일할 기회가 여러 시민들에게 골고루 균등하게 부여되어야 한다는 원칙이 더 중요하다.”며, 인력 채용 시 기존 인력의 재채용은 20%를 넘겨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기회 균등’은 우리 사회가 지향하고 있는 ‘공정사회’ 실현의 첫 걸음임을 강조한 박 의원은 관행적인 회전문 채용을 지양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근로의 기회가 제공되도록, 앞으로 시청 각 부서에서 더욱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