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전자민원 웹사이트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7-17 12: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3일부터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확인 전자민원 웹사이트를 오픈, 국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보급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BEMS는 건물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제어·관리·운영 통합시스템을 말한다.

웹사이트는 이 시스템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의 설치확인 및 설치계획 검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됐다.

에너지공단은 이를 통해 △BEMS 관련 법령, 설치기준 및 신청 보고서 양식 게시 △접수일로부터 소요일 명시를 통한 스케쥴 관리 △보완요청을 통한 신청인-공단 간 보완사항 피드백 △설치확인서 및 설치계획 검토서 업로드를 통한 인증서 공유 △BEMS 설치확인 및 설치계획 신청 후 진행상태 공유 등을 제공한다.

특히 그 동안 방문, 우편 및 전자메일 등으로 진행돼 온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신청과 보완 등을 전자민원 시스템을 통해 교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에너지공단은 또한 게시판 및 팝업창을 통해 BEMS 설치확인 제도와 가이드라인, FAQ 등을 제공해 BEMS 정보공유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