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휘경 SK VIEW’, 8월 초까지 입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19-06-27 1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동북부 주거 중심축...교통 편리 강점

  • 풍부한 생활인프라, 중랑천∙배봉산 등 쾌적한 주거환경

휘경 SK VIEW(뷰)[사진 = SK건설]

SK건설이 시공한 ‘휘경 SK VIEW(뷰)’가 입주에 한창이다.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에 입지한 ​휘경 SK뷰는 지난 4일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8월 5일까지다.

이문·휘경뉴타운의 첫 브랜드 대단지인 휘경 SK뷰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 총 900가구 규모다.

휘경 SK뷰는 서울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 역세권이다. 인근 버스 노선을 이용해 서울 주요지역은 물론 구리와 하남 등 동부권 외곽지역까지 접근 가능하다. 동부간선도로 진출로와 인접해 있어 강남 등 서울 도심권으로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청량리점), 롯데마트(청량리점), 이마트(이문점), 홈플러스(면목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까우며, 삼육의료원과 경희대병원 등 대형병원도 근처에 있다.

단지 동쪽으로 중랑천이 흐르며, 남측에는 배봉산 공원이 위치해 있다.

한국외대, 경희대 등 대학교와 한국과학기술원, 국립산림과학원 등 연구시설이 단지 인근에 있고 사립초등학교인 삼육초와 경희초도 단지와 가깝다.

휘경 SK뷰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다. 지하주차장은 LED 조명이 적용됐다.

방문자 영상확인, 통화기능은 물론 방범, 가스, 비상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월패드와 부부욕실 비상폰, 주방 TV폰 등도 제공된다. 일괄소등 스위치로 외출 시 가구 내 조명을 소등(현관센서등 제외)할 수 있고 가스밸브도 차단 가능하다. 가구 현관에서 엘리베이터 호출도 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홀, 엘리베이터 내부, 어린이 놀이터에 200만 화소 고화질 CCTV가 24시간 작동하며 지하주차장에 비상벨도 설치됐다. 동별로 무인택배 시스템도 적용됐다.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제공됐다. 각 가구는 홈네트워크 월패드에서 전기∙가스∙수도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관리실에서 원격 검침이 이뤄진다.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가 적용돼 플러그를 뽑지 않아도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복구할 수 있다. 전 가구 외부창호에는 로이유리, 온도조절시스템 등이 설치됐다. 전열교환형 세대환기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공기가 공급된다.

휘경 SK뷰는 주차구획의 폭이 일반적인 주차면적(2.3X5.0m)보다 10cm 넓다. 특히 전체 주차장의 20%는 일반 주차면적 대비 폭이 20cm 더 넓다.

단지는 녹지율이 30% 이상이며 생태형 연못이 있는 중앙광장이 조성됐다. 옥상녹화 뿐 아니라 나무아래쉼터, 데크쉼터도 만들어졌다. 인근에 어린이공원도 위치해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