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숨 돌린 MG손보…새마을금고, 300억 유상증자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수 기자
입력 2019-06-14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MG손해보험의 실질적인 대주주 새마을금고중앙회가 MG손보에 대한 300억원 유상증자를 확정했다. 새마을금고에 이어 우리은행, JC파트너스 등 다른 투자자들의 추가 자금 투입이 이뤄지면 MG손보의 재무구조가 빠르게 개선될 전망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4일 이사회 열고 MG손보에 300억원을 유상증자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MG손보의 최대주주는 지분 93.93%를 보유한 특수목적법인(SPC) 자베즈제2호유한회사이지만,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자베즈제2호유한회사의 지분 대부분을 가지고 있어 실질적인 대주주로 꼽힌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증자를 결정함에 따라 우리은행, JC파트너스, 리치앤코 등 다른 투자자들도 추가 자금을 투입할 것으로 보인다.

MG손보가 금융당국에 낸 경영개선 계획안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기존 대출을 저금리로 재융자하는 리파이낸싱을 통해 약 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MG손보는 이외에도 JC파트너스, 리치앤코 등을 통해 총 2400억원의 자본확충을 실시하기로 했다.

MG손보가 당초 계획했던 자본확충을 성공적으로 이뤄내면 지급여력비율(RBC비율)이 190% 이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MG손보는 지난해 1분기 RBC비율이 83.9%까지 하락해 같은 해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경영개선권고를 받았다. 그러나 이후에도 자본확충 계획을 이행하지 못했고 결국 지난달 말까지인 시한을 지키지 못해 더 높은 단계인 경영개선명령 예고 조치를 받았다.

금융위는 오는 26일 정례회의를 열고 MG손보에 대한 경영개선명령 여부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보험업계에서는 그때까지 유상증자 결정이 이뤄지면 최악의 상황인 경영개선명령은 피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MG손해보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