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반려견놀이터 5곳 조성한다…'​OK1번가' 시민토론 1호 안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06-14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7억원 투입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시민참여 플랫폼 'OK1번가'의 시민토론 제1호 주제였던 ‘반려견 놀이터' 여론을 수렴해 내년까지 5개소를 순차적으로 놀이터를 조성해 나간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된 ‘반려견 놀이터 조성’에 대한 한달 간 온라인 시민토론에는 1063명이 참여한 가운데  찬반투표와 댓글 토론 속에 80%가 찬성 의견을 냈다. 부산은 반려동물 보유 가구가 47만 가구로 전국 3위를 기록하며 그 수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지만, 지역 내 반려견 놀이터는 단 한 곳도 없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부산시는 총 사업비 7억여원을 들여 올해 6월 중 자치구·군 및 공사·공단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내년까지 반려견 놀이터 5개소를 순차적으로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규모는 중·소형견(600㎡) 4개소, 중·대형견(1,500㎡) 1개소다.

반려견 놀이터는 안전펜스, 동물놀이기구, 음수대, 환경오염 방지시설 등을 갖추고,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및 반려인 펫티켓 교육도 함께 실시해 비 반려인과 갈등 해소에도 힘쓰게 된다. 

시 관계자는 “‘반려견 놀이터 조성사업’은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한 공존을 위한 첫 걸음이자 민선 7기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실행된 대표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작지만 공감 가는 정책으로 시민행복 증진에 앞장서고, ‘시민중심의 정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시민토론 1호 최종 결과를 OK1번가에 공개하고, 토론 참여자 중 토론 결과를 요청한 372명에게는 문자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