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유튜버’ 구독 1위 만 모았다…뮤직,키즈,게임,푸드 누굴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5-28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튜버’로 불리는 크리에이터가 대세입니다. 검색을 할 때도 이제 더 이상 포털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활자 대신 ‘동영상’과 ‘음성’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시대가 된 것이죠. 크리에이터들이 소비자들의 궁금증과 정보들을 친숙하고 쉽게 영상으로 알려주는 시대가 자리 잡은 것입니다.

그러면서 크리에이터도 많아지고 콘텐츠도 다양화 되고 있습니다. 이젠 어떤 것을 골라봐야 할지 고민해야 할 정도입니다.

크리에이터의 지원에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CJ ENM을 통해 이 행복한 고민을 해결해 봤습니다. CJ ENM이 ‘다이아 티비’라는 브랜드를 걸고 지원 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는 1400여개 팀. 이들의 구독자수는 2억3000만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들을 장르별로 나눠봤습니다. 뮤직, 키즈, 게임, 푸드, 엔터테인먼트, 뷰티로 구분했습니다. 이 6가지 분야에서 구독이 가장 많은 크리에이터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뮤직 장르에선 ‘원밀리언댄스스튜디오’가, 키즈 장르에선 ‘서은이야기’가, 게임 장르에선 ‘보겸’이, 푸드 장르에선 ‘밴쯔’가, 엔터테인먼트 장르에선 ‘대도서관’이, 뷰티 장르에선 ‘씬님’이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각 분야별 정보 습득 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크리에이터가 파악됐습니다.
 

원밀리언댄스스튜디오.[사진= CJ ENM]


뮤직에선 ‘원밀리언댄스스튜디오’ 구독자수가 무려 1569만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로도 구독 1위입니다. 대표 콘텐츠로는 ‘PSY-Daddy 댄스 커버’ 영상과 ‘선미가시나 댄스 커버’ 영상이 있습니다. 이 크리에이터 팀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곡들의 창작 안무를 뛰어난 영상미와 함께 소개합니다.

키즈에선 344만명 구독자를 갖고 있는 ‘서은이야기’가 대표적입니다. ‘키즈박물관!! 신기한게 많아요’와 ‘서은이의 숨바꼭질 놀이’가 대표 콘텐츠입니다. 부모와 놀이를 하는 영상이 서은이야기의 주요 콘텐츠입니다.

게임에선 ‘보겸’이 구독자 최고입니다. 32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보겸이 대표 콘텐츠는 ‘저격총 1위 에땁 AWS 득템했는데?’와 ‘30시간을 굷고 쓰러지기 직전에 치킨을 먹어보았습니다’가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면서, “이거 실화냐”의 유행어를 탄생시킨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푸드엔선 ‘밴쯔’가 32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훈남 먹방 크리에어티로 유명한 그는 한식, 중식, 양식 등 메뉴를 가리지 않고 혼자 4~5인분의 음식을 먹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6~10시간씩 운동하며 체력관리까지 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대표 콘텐츠로는 ‘불닭볶음면 찐만두 먹방’ 영상이 최고라고 하네요.

엔터테인먼트에선, 대중적으로 유명한 ‘대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186만명의 구독자를 갖고 있습니다. 게임방송으로 시작해 요리, 강아지 등으로 주제를 확장,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지요. ‘마인크래프트 생존기 1화’와 ‘웹드라마-대생’ 영상이 대표 콘텐츠입니다.

뷰티에선 162만면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씬님’이 1위입니다. ‘겨울왕국 엘사 메이크업’ 영상과 ‘빅뱅 탑’ 영상을 대표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털털하고 솔직한 성격과 탁월한 메이크업 실력으로 탄탄한 여성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