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조진래 전 의원, 채용비리 수사 압박으로 극단적 선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5-25 1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친홍'인사로 알려진  조진래 전 국회의원이 25일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해 "조 전 의원이 (자신이) 하지도 않은 채용 비리에 대한 수사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권이 바뀐 직후부터 지난 2년 동안 문정권은 내 경남지사 4년 4개월 뒷조사와 주변조사를 샅샅히 했다"며 "박근혜 전대통령에게 2012.12.대선에서 패하고 정치보복을 피하기 위해 위장 정계 은퇴 선언까지 하더만 자신은 집권 하자마자 두전직 대통령을 감옥에 보내고 주변 인물들은 모두 적폐로 몰아 구속 했고 같이 경쟁했던 나에 대해서도 샅샅히 주변을 털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선때 십시 일반 지원했던 1000만원이상 후원자는 모조리 조사 해서 압박 했고 일부 중소기업 하는 분들은 폐업까지 하게 했다"며 "경남도 공직자들은 아직도 조사를 계속하고 있고 심지어 대법원에서 세번이나 승소한 진주의료원 폐업 과정 조사도 한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홍 지사는 문재인 정권을 향해 계속 마음대로 해보라며, 자신과 연관된 기업과 공무원들이 모두 피해를 받고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홍 전 대표는 "경남도에서 정무부지사,정무특보,경남개발공사 사장을 했던 조진래 전 국회의원이 2년에 걸친 하지도 않은 채용비리 수사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다고 한다"며 "참으로 못되고 몹쓸 정권이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홍 전 대표는 정치보복에만 혈안이 된 정권의 사법기관은 국민이 신뢰하지 않으며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