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건협, 23일 '2019 상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 실시

김충범 기자입력 : 2019-05-22 17:36
오전 공통교육, 오후 선택교육A·B 실시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대방동 소재 서울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아트홀에서 전국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 상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효율적 강의를 위해 크게 3개 섹션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오전에는 공통교육, 오후에는 선택교육A(사업계획승인반) 및 선택교육B(건축인허가반) 등 2개 반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오후에는 실무교육 참석자가 선택교육A나 선택교육B 중 한 반을 골라 수강하면 된다.

오전에는 '초양극화시대 주택시장 진단과 주택 사업자의 신대응전략 모색'을 주제로 공통교육이 이뤄진다.

오후 선택교육A에서는 '사례별 주택사업계획승인 성공전략', '사업계획승인 주요쟁점 실무솔루션', '주택사업자가 알아야할 부동산개발금융의 현재와 미래' 등 강의가 진행된다.

선택교육B에서는 '소규모 주택사업을 위한 건축체크리스트와 인허가 절차', '2019년 변경된 건축 관련 법규 집중해설', '자율주택정비사업 실무와 최근 추진사례' 등이 소개된다.

주건협은 최근 주택사업의 저해 요인을 비롯해 인허가 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쟁점(기반시설부담·매도청구·학교시설 등)과 관련된 분쟁 판결 및 해결 사례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한다. 또 주택사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개발금융(PF) 구조와 상품별 특성은 물론, 새로운 패러다임을 분석하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최근 변경된 건축법을 중심으로 소규모 주택 개발사업에서 알아야 할 핵심 건축법과 건축 체크 리스트를 집중 강의하며, 이해를 돕기 위해 인허가 실무절차와 함께 실제 현장에 적용한 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도입 후 1년이 지난 자율주택정비사업의 최근 추진 중인 사례를 통해 자율주택 정비사업의 성공실무 포인트도 교육한다.

심광일 주건협회장은 "전국 회원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주택사업 환경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승인, 건축인허가 등 주택업체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법령·제도·업무 스킬에 대한 실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