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연임 성공' 조코위 도도 인니 대통령에게 "축하한다"

박경은 기자입력 : 2019-05-22 17:38
조코 위도도 대통령 "양국,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 더욱 발전시켜나가길 희망"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조코위 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에게 대선 승리와 연임 성공에 대한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오늘 오후 4시부터 13분 동안 조코 위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조코위 대통령의 대선 승리와 연임 성공에 대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아주경제 미술실]


문 대통령은 "이번 조코위 대통령의 대선 승리는 지난 5년간 재임 중 추진했던 정책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조코위 대통령의 서민적이고 포용적인 리더십으로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삶이 더 행복하고 풍요로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조코위 대통령은 "양국이 앞으로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서 더욱 발전해나가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인도네시아가 대통령 취임 이후 처음으로 방문한 아세안 국가이자 신남방정책을 최초로 천명한 곳이어서 더욱 각별하다"며 "특히 인도네시아 국빈방문 시 양국관계를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시키고, 조코위 대통령을 한국에서 국빈으로 맞이하는 등 양국관계가 최상의 수준으로 발전되고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양 정상은 양국이 경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도 조코위 대통령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면서 양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