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제2핀테크랩 입주기업 모집…"금융계 유니콘 기업 키운다"

강영관 기자입력 : 2019-05-16 11:15
27일까지 접수, 17개의 역량있는 핀테크 기업 선발

위워크 여의도역점 [사진= 서울시]


7월 서울 여의도에 개관 예정인 제2핀테크랩의 입주기업 17개사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제2핀테크랩은 위워크(Wework) 여의도역점 6층에 조성되며, 6인실부터 20인실까지 총 17개의 사무공간과 회의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16일 서울시에 따르면 제2핀테크랩 입주기업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 핀테크 기업 중 1억 이상 투자유치 실적과 연매울 1억 이상, 직원 4인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하는 성장단계의 국내외 기업이다. 입주기업의 30%는 해외 핀테크 기업을 선발한다.

입주 대상으로 선발되는 기업에게는 최대 2년간 독립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입주기간 동안 인큐베이팅, 멘토링, 국내‧외 금융사 네트워킹, 투자유치 컨설팅, 해외IR 등 기업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제2핀테크랩은 작년 4월 마포 창업허브에 조성된 서울 핀테크랩의 공간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금융중심지인 여의도의 금융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하여 조성됐다. 기존 핀테크랩에는 27개의 핀테크 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이 입주해 있으며, 그 동안 51억원의 투자유치를 달성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둬 왔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제2핀테크랩은 글로벌 공유 오피스를 스타트업 입주 공간으로 조성한 사례로서 입주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여의도의 기존 금융 산업과 새로운 핀테크 산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국내·외 핀테크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