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바른미래 원내대표 출마…"지도부 교체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5-13 1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승민 안철수와 미래 개척"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이 당 원내댚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1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오 의원은 "저는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당을 구하고, 총선 승리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 의원은 "정치에서 지켜야 할 가장 큰 윤리는 책임을 지는 것"이라며 "(4·3 보궐선거 참패 이후에도) 마치 세월호 선장처럼 '가만히 있으라' 말하는, 무책임한 지도체제 교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근 가열차게 주장했던 지도부 교체와 당의 미래에 관해서는 자신이 원내대표 당선 즉시 의원단의 의사를 결집해 현 지도부를 퇴진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내년 총선을 위한 지도부를 구성해 책임정치의 실천을 다짐했다.

아울러 오 의원은 "국회 파행의 원인이 되는 선거제도 개혁과 사법개혁 문제는 바른미래당이 유능한 조정자로서 충분한 대화를 통해 합의를 끌어낼 수 있도록 정치력을 발휘하겠다"며 "계파를 초월한 단합된 힘으로 위기에 빠진 당을 구하겠다. 안철수·유승민 두 창당 주역과 손잡고 바른미래당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자들과 만난 오 의원은 손학규 당 대표의 퇴진에 관해서 대응 방향을 묻자 계속 당내 구성원들과 논의해 나갈 생각이라고 답했다. 앞으로 당의 지향점에 관한 질문에는 창당 주역이었던 안철수, 유승민 전 대표와 함께 힘을 모아 바로 세우겠다고 말했다.

맡고 있는 사무총장직은 원내대표의 당선 여부와 관련없이 물러날 것이라고 선언했다. 또 사개특위 보임은 절차적 정당성을 회복하고 바로 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 당곡고,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출신인 오 의원은 2006년 서울시의회 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했으며 2015년 재보궐선거에서 당선돼 국회에 입성한 재선 의원이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1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내대표 경선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