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사보임 조치 송구…성찰·숙고 시간 갖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4-26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보임 두 분께 죄송…당내 의원에게 상처 드려 죄송"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6일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 사보임(사임과 보임의 준말)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누구보다 사법개혁의 의지를 갖고 일해오신 두 분의 마음에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당내 의원들에게 사보임의 배경으로 여야 합의문이 당에서 추인됨에 따라 이행에 대한 책임감이 컸음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두 분이 느꼈을 실망감을 생각하면 더욱 송구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당내 다른 의원님들께도 마음의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원내대표로서 죄송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저도 잠시 성찰과 숙고의 시간을 갖겠다"며 "당내 선거제도 개혁과 사법제도 개혁 의지를 실천해 오신 여러분들과도 좀 더 소통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이날 오전 김 원내대표는 채이배 의원과 함께 국회 의원회관을 돌며 권은희·신용현 의원 등 일부 소속 의원들을 만나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전날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추진을 위해 패스트트랙 및 일부 법안에 반발하는 오신환·권은희 의원의 사개특위 위원 사보임을 강행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5시 바른정당 출신 의원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의원총회를 소집해 놓은 상태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25일 보도진 질문을 받으며 국회 운영위원장실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