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인도네시아에 기술법인 설립…해외사업 진출 박차

노승길 기자입력 : 2019-04-24 12:13
'KOMIPO ENERGY INDONESIA' 설립으로 신규 사업개발 거점 마련
한국중부발전이 인도네시아에 기술법인을 설립, 해외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중부발전은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기술 법인 'KOMIPO ENERGY INDONESIA' 개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세엇 연 200억원의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만큼 성공적으로 발전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현지 업체로부터 사업참여 제안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우수 사업을 직접 개발하고 신남방국가 해외사업 수주를 확대하기 위해 기술법인을 설립하게 됐다.

법인은 법인은 국내 우수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마케팅과 수출 지원업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으로 해외사업 수주활동이 더욱 강화되고 법인내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운영으로 국내 중소기업제품의 인도네시아 판로확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회적 가치 창출(CSV)활동도 법인 관계자 의견을 현지에서 수렴해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가운데)이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KOMIPO ENERGY INDONESIA' 개소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중부발전]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년 한·중 우호 노래경연대회-접수:2019년9월10일(화)까지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