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데이타시스템 새 대표이사에 최재을 후보 추천

양성모 기자입력 : 2019-04-24 11:16
KB금융지주는 24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로 메트라이프생명보험에서 최고정보책임자(CIO)를 역임한 최재을 후보자를 추천했다. 추천 된 후보는 오는 25일 KB데이타시스템의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추천위는 급변하는 그룹 발전을 선도하는 대형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외부 인사를 대표이사 후보자로 최종 추천했다고 밝혔다.

최재을 후보는 메트라이프생명보험 CIO를 비롯해 GS SM사업 총괄,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CIO를 역임하는 등 금융 IT 전반의 주요 핵심업무를 두루 경험한 보안 통이다. 그룹 IT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 관점의 균형있는 시각과 실행력을 겸비했다는 게 KB금융측 설명이다.

추천위는 “그룹내 주요 계열사의 차세대시스템 본격화, 그룹 IT SSC(Shared Service Center)로서 공동사업 발굴 및 인프라 지원이 필요한 상황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하여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IT 및 디지털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의 내부 역량 강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윤진수 KB국민은행 CDO 영입에 이어 최재을 KB데이타시스템 대표이사 후보자 또한 외부에서 영입하는 등 능력 중심의 인사를 통해 ICT 부문 경쟁력 강화를 가속화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제공]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년 한·중 우호 노래경연대회-접수:2019년9월10일(화)까지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