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종합우승...자존심 회복

(포항) 최주호 기자입력 : 2019-04-23 16:24

이강덕 포항시장이 23일 종합우승을 탈환하는데 수고한 새마을체육산업과를 방문해 격려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지난 4월 19일부터 4일간 경산시 일원에서 개최된 300만 경북도민의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 잔치인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포항시는 육상(트랙,필드), 수영, 배구, 탁구, 핸드볼, 사이클, 유도, 사격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최고의 기량으로 종합우승 탈환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참가 선수단을 이끈 문충국 포항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이번 종합우승 탈환을 위해 작년 도민체전이후 취약종목 집중 육성과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해 배드민턴, 씨름, 사이클에서의 선전 및 전 종목에서 고른 활약으로 2연패 뒤 종합우승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포항시는 대회 개막식에서 해병대 군악대를 선두로 읍면동체육회 회원과 체육회 임원, 선수단 200명이 참가해 2019 포항 해병대문화축제 홍보와 포항방문의 해를 알리며 포항시의 위상을 드높였다.

4일간의 대회기간 중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각 실과소와 기간단체, 읍면동체육회 등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단은 개막식 및 각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단에 대한 지원과 응원으로 선수들에게 큰 힘을 실어 주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3일 종합우승을 탈환하는데 수고한 새마을체육산업과와 포항시체육회 직원들을 격려하고 “종합우승으로 포항의 자존심을 되찾고 시민들에게 기쁨을 주었다”며 “앞으로도 포항시의 역량을 결집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