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종합우승...자존심 회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4-23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강덕 포항시장이 23일 종합우승을 탈환하는데 수고한 새마을체육산업과를 방문해 격려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지난 4월 19일부터 4일간 경산시 일원에서 개최된 300만 경북도민의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 잔치인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포항시는 육상(트랙,필드), 수영, 배구, 탁구, 핸드볼, 사이클, 유도, 사격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최고의 기량으로 종합우승 탈환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참가 선수단을 이끈 문충국 포항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이번 종합우승 탈환을 위해 작년 도민체전이후 취약종목 집중 육성과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해 배드민턴, 씨름, 사이클에서의 선전 및 전 종목에서 고른 활약으로 2연패 뒤 종합우승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포항시는 대회 개막식에서 해병대 군악대를 선두로 읍면동체육회 회원과 체육회 임원, 선수단 200명이 참가해 2019 포항 해병대문화축제 홍보와 포항방문의 해를 알리며 포항시의 위상을 드높였다.

4일간의 대회기간 중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각 실과소와 기간단체, 읍면동체육회 등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단은 개막식 및 각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단에 대한 지원과 응원으로 선수들에게 큰 힘을 실어 주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3일 종합우승을 탈환하는데 수고한 새마을체육산업과와 포항시체육회 직원들을 격려하고 “종합우승으로 포항의 자존심을 되찾고 시민들에게 기쁨을 주었다”며 “앞으로도 포항시의 역량을 결집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