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버스 교통카드 요금, 5월부터 1천원 인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9-04-19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시-운수업체는 택시·시외버스 요금 인상 중 공항버스 요금 1천원 인하

  • 요금인하에 따른 질적 서비스 저하 예방을 위한 운수업체와 협조 체계 강화

서울시는 인천공항을 오가는 공항버스의 교통카드 요금을 5월 중으로 1000원 인하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와 공항버스 운수업체는 작년 9월부터 공항버스 요금인하 관련 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했다. 

공항버스 업체 3개사 중 2개사(공항리무진, 한국도심공항)의 공항버스 운임변경신고서가 접수됐으며, 서울공항리무진은 내부 의사결정 과정을 사유로 일주일 연기를 요청했다. 만성 적자업체인 KAL리무진은 요금을 동결하는 대신, 운송원가의 안정화를 위한 자구책 마련을 요청할 예정이다.

작년 9월부터 서울시 공항버스 요금의 적정성 문제가 반복적으로 제기됐으며, 용역시행, 변경된 여건 검토(공항여건, 승객수요 등), 운수업체 협의 등을 진행했다.

용역결과와 작년, 올해 초 운행·경영실적 등을 재검토했으며, 운수업체 의견 수용, 시민 위주의 실질적 요금인하 혜택 등을 목적으로 교통카드 요금 인하 1000원 인하 방안을 재협의·결정했다.

시와 공항버스 업체는 요금인하로 인한 서비스의 질적 저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시민들에게 실질적 요금인하의 혜택이 반영되도록 교통카드 요금 인하를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시민의 교통편익이 증진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요금인하, 52시간 근로제 도입으로 인한 질적 서비스 저하를 예방하고자 운수업체와 지속적 협의진행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