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리언, VR콘텐츠 개발사 ‘제이지비 퍼블릭’과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4-19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이노VR 교육용 키즈 완구 패키지’ 합작품 출시

VR(가상현실) 전문기업 도약에 나선 텔리언은 최근 VR 콘텐츠 개발사인 제이지비 퍼블릭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텔리언은 VR 디바이스 기기, 콘텐츠 개발뿐 아니라 유통 채널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텔리언은 네트워크 장비 제조 분야에서 입지를 다진 경험을 토대로 미래 성장동력인 VR(가상현실) 사업에 진입했고, 기간통신사 VR사업 파트너스로 기술과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VR HMD 음성인식 영상제어 기술 개발, 3D 초음파 진단기를 활용한 태아 실감 HMD 연동 개발, 가상현실 콘텐츠 무선 전송을 위한 무선 VR 시스템 등 특화된 VR 솔루션을 개발 보유하고 있다.

텔리언은 최근 VR 콘텐츠 R&D 에 집중하고 있고, VR 영역을 넘어 XR(AR/VR/MR) 융합 인프라 서비스 제공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텔리언이 제이지비 퍼블릭과 제휴를 맺고 내놓은 상품은 ‘VR 다이노VR 키즈 완구 패키지’다. 이는 어린이날 특판 기획 상품으로, 8~13세 이하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룡 콘텐츠를 소재로 한 국내 최초 VR 교육용 완구다. 상품 구성은 VR HMD, 컨트롤러 기기 1셋트, 360도 VR 공룡 콘텐츠 시리즈 6편(App, 무료 제공), 공룡놀이 카드, 컬러링북(색칠공부) 교보재 등이다.

김종훈 텔리언 대표는 “B2C VR 초기 시장에 퍼스트 무버가 돼 다이노 VR 외에 후속 유통 상품을 지속적으로 기획,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이노VR 제품 시연 장면.[사진= 텔리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