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비자와 함께 스타트업에 멘토링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9-04-17 0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중순까지 진행…10월에 우수 스타트업 선정

신한카드가 글로벌 지불결제 회사인 비자 코리아(Visa Korea)와 함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과 크리스 클락 비자 아시아·태평양 총괄대표는 ‘I'm Ventures with Visa'라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합의했다.

양사는 이달 중순부터 내달 중순까지 지불결제·송금, 인증·보안, 인공지능(AI)·빅데이터, 신금융·오토 서비스 등 관련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해 멘토링과 지분투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오는 10월에는 경연을 거쳐 우수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사업 아이템 구체화 및 제품 상용화까지 지원하는 ‘Visa Co-Creation' 기회를 제공한다.

앞서 신한카드는 지난 2016년부터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왔다. ‘올댓웨딩’ 서비스는 사업화되기도 했다. 작년부터 ‘I'm Ventures'라는 이름으로 외부 스타트업과도 협력하고 있다.

이는 신한금융그룹의 혁신성장 생태계 육성 방향과 궤를 같이 하는 것이다. 신한금융그룹은 향후 6년간 250억원 규모로 직접투자 재원을 확대하고, 6000개 투자 유망기업 풀을 조성해 2조1000억 규모의 혁신 성장 재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비자와의 제휴를 통해 그룹의 혁신성장 생태계 지원 전략에 더욱 일조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성장 동력 발굴 및 동반 성장을 해나가는 초연결 경영 전략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Visa Korea(사장 패트릭 윤) 와 핀테크 산업의 발전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I'm Ventures with Visa'를 공동 운영하기로 합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오른쪽)과 크리스 클락 Visa Asia Pacific 총괄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