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형유산원 올해 무형문화재대전 등 43개 문화행사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9-03-27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연·행사·전시·교육 등 프로그램 계획 공개

[문화재청]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이 대한민국 무형문화재대전과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 무형유산 체험교육, 무형유산 전시 등 다양한 행사에 국내외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2019년 국립무형유산원 문화행사 계획'을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

올해 국립무형유산원은 전통 음악과 춤, 공예, 생활관습과 풍속을 계승하고, 즐길 수 있도록 공연, 행사, 전시, 교육 등 4개 분야에서 43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공연 분야는 개막공연인 ‘봄꽃, 찬란히 흩날리다’를 4월 27일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개막공연 이후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다양한 공연들을 연다. 5월 가정의 달에는 인형극 ‘80일간의 세계 일주’, 6월에는 중국 연길 조선족 무형유산예술단 초청공연, 7월부터 9월까지는 차세대 무형유산 전승 주역인 이수자들의 ‘이수자뎐’, 10월에는 국외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종목을 초청해 가치를 공유하는 ‘국외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초청공연’, 그리고 탄생 100주년을 맞은 무형문화재 작고 보유자에 대한 이야기와 제자들의 헌정 공연인 ‘명인오마주’, 11월에는 무형문화재 공연 신진 연출가 발굴을 위한 공모 공연 ‘출사표’ 등 총 44회의 공연을 준비한다.

행사 분야는 세계적인 무형유산 관련 영화 상영, 감독과의 대화, 특별 강연 등으로 구성된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를 9월에, 무형문화재 전시, 공연, 시연, 체험, 강연 프로그램 등 기‧예능이 어우러진 무형문화재 종합 축제인 ‘2019 대한민국 무형문화재대전’을 10월 개최한다. 복합문화공간인 ‘라키비움 책마루’에서는 무형유산과 일반교양 관련 전문가와 저자 초청 강연 등을 연간 20회 진행한다.

전시 분야는 올해의 특별 전시로 무형문화재기념관 작은 전시를 9월에, 국가무형문화재 전통기술 분야 보유자와 전수교육조교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작품전’을 10월에, 하반기 ‘우리 탈놀이 이야기’ 특별전을 12월 개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