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의회! 제248회 임시회 폐회

(예산)허희만 기자입력 : 2019-03-26 14:15
- 금강 공주보 해체 및 백제보 상시 개방 반대 결의안 채택

금강 공주보 해체 및 백제보 상시 개방 반대 결의안 채택[사진=예산군의회제공]


충남 예산군의회(의장 이승구)는 2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9일부터 8일간 일정으로 개회한 제248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및 제1회 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예산군 장기등 기증 등록 장려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지난25일에는 우리 군에 접목할 수 있는 우수사례 발굴과 타 자치단체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하여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선도사업장 등을 견학하였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 이상우 의원 외 5명의 ‘금강 공주보 해체 및 백제보 상시 개방 반대 결의안’을 채택했다.

대표 발의한 이상우 의원은 “정부의 금강 공주보 해체 및 백제보 상시 개방 결정 발표에 대하여 극심한 가뭄시 예당저수지 농업용수 공급에 차질을 빚어 영농에 많은 피해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공주보 해체 및 백제보 상시 개방을 강력히 반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태금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하여 집행부에게 “미세먼지 피해저감 및 지원대책”을 적극 추진하여 줄 것을 호소하였다.

이승구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군민의 혈세로 편성된 예산이 올바르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예산안 심사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집행부에 “한정된 재정으로 편성되는 추경 예산인 만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군정 주요사업들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