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19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주간’ 선포

정명섭 기자입력 : 2019-03-25 16:32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하모니 프로젝트’전개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 25일 서울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아·인·세 10주년 기념, 2019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오는 31일까지를 ‘아인세 주간’으로 지정해 ‘하모니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하모니 아인세, 하나 되는 디지털 시민’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선포식에는 김석진 방통위 부위원장과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한국인터넷드림단, 일선교사,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해 디지털 시민으로서의 기본소양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에 동참했다.
 

김석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25일 서울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열린 ‘아·인·세 10주년 기념, 2019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선포식’에 참석했다. [사진=방송통신위원회]

올해는 아인세 주간 선포 10주년과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터넷 이용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인터넷드림단 10주년을 함께 기념하는 의미에서 학생과 각계각층의 시민이 인터넷을 통한 현장 생중계를 통해 어디에서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포식을 기획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암 투병 중인 환자가 인터넷을 통해 그림 작가가 돼 인터넷을 통해 삶이 변화된 이야기, 아인세 10년을 함께 한 현직 교사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등 아·인·세 10주년의 성과와 의미를 되새겼다.

하노이 국제학교인 하빈초등학교의 아인세 활동을 영상으로 소개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아인세 활동이 확산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방통위는 설명했다.

김석진 부위원장은 “그동안 추진해 온 아인세 10년간의 노력과, 함께 참여해 주신 한분 한분의 노력이 모여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커다란 역할을 했다고 확신한다”며 “앞으로 아인세가 20주년, 30주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도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