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부터 문재인 정부 2기 내각 인사청문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3-24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일 최정호 26일 김연철·박양우·문성혁 27일 진영·조동호·박영선 등

문재인 정부 2기 내각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이번 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국회는 오는 25일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를 시작으로, 26일 김연철 통일부·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27일 진영 행정안전부·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연다.

야권의 송곳검증과 야당의 방어가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이 중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에는 야당의 포화가 가장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당은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 이후 문재인 정부의 외교·안보 라인 전원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김연철 후보자에 대해서도 안 된다는 기류가 강하다.

박영선 후보자의 청문회도 여야간 격돌이 예상된다. 한국당은 박 후보자의 소득과 지출 규모, 배우자의 종합소득세 납부 여부, 아들의 예금 입출금액과 이중국적 문제 등 전방위적으로 의혹을 제기하며 청문회 전부터 파상공세를 이어왔다.

이에 박 후보자도 자신의 도덕성을 문제 삼은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윤한홍 의원 등에게 '사과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하겠다'며 굽히지 않아 한국당 의원들과 박 후보자의 불꽃 튀는 설전이 예상된다.

이 밖에 최정호 국토부 장관 후보자의 아파트 증여와 재테크 의혹, 진영 행안부 장관 후보자와 조동호 과기부 장관 후보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 등도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남북회담본부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처음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