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다이노스, 7-0으로 삼성 제압···"꼴등의 반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03-23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동욱 NC감독 프로야구 공식 경기서 첫 승리

  • 베탄코트·양의지·노진혁의 릴레이 대포

23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NC파크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9 KBO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 경기. 삼성에 7-0으로 승리한 NC 선수단이 1루 응원석에서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해 최하위 NC 다이노스가 새 홈구장 창원 NC파크에서 7-0으로 삼성을 제압하며 역사적인 첫 승리를 거뒀다. 

NC는 23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NC파크에서 삼성 라이온즈와 벌인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개막전에서 크리스티안 베탄코트, 양의지, 노진혁의 릴레이 대포 3방을 앞세워 7-0으로 완승했다.

KBO리그 최연소 감독인 이동욱(45) NC 감독은 공식 경기에서 첫 승리를 안게됐다. NC는 이날 2만2112명의 '만원' 관중 앞에서 화끈한 힘을 과시했다.

NC 타선은 맥과이어의 빠른 볼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초반에 승패를 갈랐다.

실책과 볼넷으로 만든 1회 말 1사 1, 2루에서 베탄코트가 맥과이어의 몸쪽 높은 속구(시속 147㎞)를 잡아당겨 왼쪽 스탠드 너머로 보내는 석 점 홈런을 쐈다.

베탄코트는 2000년 톰 퀸란(전 현대 유니콘스)에 이어 역대 개막전에서 1호 홈런을 친 두 번째 외국인 선수가 됐다.

베탄코트의 홈런으로 축제가 벌어지자마자 양의지가 다시 축포를 터뜨렸다. 양의지는 맥과이어의 시속 148㎞짜리 속구를 밀어 우측 펜스를 넘어가는 솔로포를 쳤다. 베탄코트와 양의지는 개막전 통산 9번째로 연속타자 홈런을 합작했다.

NC의 홈런 쇼는 2회에도 이어졌다. 2사 1루에서 2번 타자 유격수로 출전한 노진혁이 몸쪽에 박힌 시속 146㎞짜리 빠른 볼을 끌어당겨 우측 펜스 너머로 보냈다.

홈런으로만 6점을 준 맥과이어는 4회엔 투아웃을 잘 잡아놓고선 노진혁, 박석민, 베탄코트, 양의지에게 4타자 연속 볼넷을 허용해 밀어내기로 7번째 점수를 준 뒤 강판했다.

3⅔이닝 동안 7자책점을 기록해 KBO리그의 뜨거운 맛을 봤다.

NC 선발 에디 버틀러는 새 안방마님 양의지와 찰떡 호흡을 이루며 7⅓이닝 동안 단 3안타만 허용하고 무실점으로 역투해 KBO리그 데뷔 승리를 챙겼다.

투심 패스트볼과 컷 패스트볼을 주로 던진 버틀러는 병살타 3개를 엮어내며 숱한 땅볼 타구를 유도했다. 
 

 23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NC파크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9 KBO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와 NC 다이노스 경기. 4회 말 2사 만루 상황 NC 5번 양의지가 타격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