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유현준 교수 초청 전문가 특강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3-19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디서 살 것인가’ 주제로 도시와 삶, 건축과 인간관계 등 강연 진행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단 본부 건강홀에서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유현준 교수를 초청해 ‘어디서 살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시에 대한 지식과 철학으로 도시 미래상을 그리고 이야기하는 유현준 교수는 ‘걷고 싶은 거리, 공원의 중요성, 역사를 통한 건축 이야기 등을 통해 도시 건축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소개했다. 삶의 형태와 도시 공간 구조가 갖는 의미를 인문학적 시선으로 쉽게 풀어 청중의 호응과 공감을 이끌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9일 오후 4시 강원도 원주 공단 본부 건강홀에서 유현준 교수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사진=건강보험공단 제공 ]

특히, 학교와 교도소 공통점이 울타리 라는 점을 지적하며 “빈 교실을 부숴 테라스를 만들고, 마당과 산책로를 조성해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며 학교 건축과 교육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공단은 매월 인문‧사회 등 다양한 분야 전문 강사를 초청해 임직원과 지역 주민에게 인문학적 소양과 다방면의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직원을 비롯한 박승기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과 원주 시민, 한라대학교 건축학과 교수‧학생 등 380여명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