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현 위원장 머쓱해진 손...청년·여성·비정규직 대표와 입장차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19-03-19 17: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여성·비정규직 대표 면담, 본위원회 불참 의사 재확인

  • 문 위원장 "의제별위원회 논의 참여, 개선방안 모색"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왼쪽)이 18일 서울 종로구 집무실에서 경사노위에 불참 중인 청년·여성·비정규직 대표 3명과 면담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위원장이 ​본위원회에 불참하고 있는 청년·여성·비정규직 대표들을 만났지만 입장차만 확인했다.

계층별 위원회 3명 대표는 탄력근로제 논의에서 배제됐다는 이유로 경사노위 본위원회 참석을 거부하고 있다.

문 위원장은 19일 경사노위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대표들의 참여를 다시 한 번 당부했다"며 "사회적 대화가 계층별 대표들의 참여 속에 정상화되고 활성화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 문 위원장은 경사노위 본위원회의 계층별 위원인 이남신 한국비정규노동센터 소장, 나지현 한국여성노조 위원장, 김병철 청년유니온 위원장과 면담을 했다.

이들은 탄력근로제에 대한 의제별위원회 차원의 합의 자체는 존중하지만, 미조직 근로자들에 대한 보호 장치 미흡 등의 영향이 예상돼 반대 의사를 명확히 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위원장은 "계층별 위원들이 의제별위원회 논의에 참관하고 참여하는 문제는 개선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안전망위원회 합의문 의결, 양극화 해소 및 고용플러스위원회 구성의 필요성 등에 대해서는 계층 위원들도 사회적 대화가 빨리 정상화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들 문제는 탄력근로제를 논의할 것인지 말 것인지를 포함해 본위원회가 열려야 판단할 수 있는 문제이므로 조속한 본위원회 참석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