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스마트벤처캠퍼스 청년 창업자 졸업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9-03-19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업 기업 뚜렷한 성장으로 주목... 3년간 총 매출 69억 이상, 고용 246명 달성

지난 2018년 12월 28일 열린 부산스마트벤처캠퍼스 스마트벤처쇼 X 청년창업콘서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의 대표적 스타트업 발굴·육성 사업인 '부산스마트벤처캠퍼스' 졸업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

3회째를 맞는 이번 졸업식은 전년도 5월에 선정된 3기 부산스마트벤처캠퍼스 청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과제 완수를 축하하는 자리로 1,2기 부산스마트벤처캠퍼스 창업자들뿐만 아니라 부산시 공무원, 투자기관, 지역 일반 창업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부산시가 지원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부산스마트벤처캠퍼스는 사업 초기 자금 지원,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기술·경영 교육 및 멘토링 등의 원스탑 지원을 통해 지역 창업 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3년 간 창업 기업 총 73개를 집중 지원했으며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부산스마트벤처캠퍼스 창업 기업들은 3년간 매출 약 69억 원, 투자유치 10억 원, 수출 4억 원, 지식재산권(상표권 등) 209건, 고용 246명 등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며 업계의 주목을 이끌어낸 바 있다.

한편, 이날 졸업자인 ㈜더재무컨설팅 강신영 대표(3기 회장)는 "스마트벤처캠퍼스의 다양한 지원 덕분에 회사가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특히나 사업 초기 회사 기반을 다지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다방면의 네트워크 또한 구축할 수 있었다"며 졸업 소감을 밝혔다.

또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스마트벤처캠퍼스 청년 창업자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청년 창업자들이 보여준 열정으로 부산 지역 경제와 일자리 창출 해결에 앞장 서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창업자들에게 패키지형 창업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마트벤처캠퍼스의 후속 사업인 ‘초기 창업 패키지’를 유치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