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 한국사 강의 무료로 보자…이투스 유튜브 채널 ‘스터디요’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03-12 16: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터디방송 영역을 이끌고자 신규 유튜브 채널 개설

  • 무료 강의 제공 및 다양한 콘텐츠로 유튜브 영역 확대 기대

최태성 강사의 스터디요 강의 영상 화면 캡처.[사진 = 이투스교육]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한국사 강의를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이 기존 인터넷강의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자 유튜브 채널 ‘스터디요(STUDYO)’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이투스교육은 스터디요의 첫 번째 에듀 크리에이터로 이투스 한국사 영역 대표강사인 ‘큰별쌤’ 최태성 강사가 입성했다고 전했다.

베스트셀러 ‘별별한국사’ 시리즈 등을 집필한 최태성 강사는 tvN의 ‘어쩌다 어른’, KBS1 ‘시사저널 그날’, KBS 라디오 ‘황정민의 FM대행진’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스타강사다.

최태성 강사는 앞으로 한국사 수능, 내신 및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의 전 강의를 스터디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사에 대해 누구나 쉽게 찾아보고 공부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재미있는 강의를 전달할 계획이다. 강의 외에도 라이브 퀴즈쇼, 예능 인강 등 다양한 포맷의 유튜브 오리지널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이투스교육은 스터디요 채널을 통해 스타강사의 인강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로 유튜브에서 스터디 방송의 영역을 확대하길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흥미를 갖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줄 크리에이터를 ‘에듀 크리에이터’로 지칭, 이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교육산업 문화도 형성하고자 한다.

최태성 강사는 “뭔가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수요에 맞는, 사람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면서 “1호 스터디방송 크리에이터로 출연하게 됐지만 저 뿐만 아니라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최태성 강사의 입성을 시작으로 스터디요 유튜브 채널에 기존 유명 강사를 포함해 참신한 에듀 크리에이터를 모집해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