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9년 서울대 멘토링 코딩 교육 참가학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3-12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흥시 초등학교 6학년 대상 총 100명 선착순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관학협력 사업인 ‘2019년 창의 멘토링’ 코딩교육에 참가할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마인크래프트 게임과 유사한 형태의 SW코딩 교육과 이를 기반으로 한 코딩수학 교육이다. 올해 4월부터 내년 1월까지 2학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시흥시, 2019년 서울대 멘토링 코딩 교육 참가학생 모집[사진=시흥시]


교육은 서울대생과의 멘토링을 통해 과제 해결 방식의 온라인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연간 네 차례는 오프라인 만남 캠프도 마련했다.

교육비는 시 지원으로 전액 무료다. 모집대상은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시흥시 초등학교 6학년 학생으로, 총 100여명을 선발 예정이다.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원클릭시스템의 ‘기타사업신청’ 란에서 가능하며, 오는 3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위 홈페이지 신청란에 올려진 안내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흥시 교육청소년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4차산업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각 학교에서 코딩교육이 의무화 되는 등, 이제 창의적 코딩 구현과 이를 기반으로 한 수학적 사고능력은 미래 인재에 요구되는 필수 역량”이라며 “이번 서울대 멘토링 교육을 통해 시흥의 꿈나무 학생들이 새로운 시대의 리더로 성장할 역량을 갖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