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말레이시아 방문에 윤부근 삼성 부회장 등 기업인 동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9-03-11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제사절단 250여명 규모

  • SK·현대·LG 등 대기업 13개사 참여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100주년 3.1절 중앙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말레이시아 방문에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등 경제사절단 250여명이 동행한다.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이번 경제사절단에는 주관단체인 대한상의 박용만 회장을 비롯,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 회장,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 회장 등 경제단체장들이 참여한다.

대기업에서는 윤부근 회장과 현정은 회장 외에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송대현 LG전자 사장, 장인화 포스코 대표이사, 김태형 GS글로벌 대표이사,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 구자열 LS 회장 등 대기업 13개사 대표들이 경제사절단에 포함됐다.

중견기업은 14개사, 중소기업은 43개사가 참여한다.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권평오 코트라 사장 등 기관장들과 손태승 우리은행 회장 등 금융계 인사들도 참여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으려는 중소기업들이 많이 참여했고, 업종도 제조업부터 정보통신기술(ICT), 식음료, 서비스업종 등 다양해 많은 분야에서의 협력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경제사절단 선정 주관기관으로서 공정한 참가 기업인 선정을 위해 주요 경제단체, 협회 대표, 연구기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지난달 28일 개최했다.

경제사절단은 14일 대한상의와 말레이시아상공회의소(NCCIM), 말레이시아 투자진흥청(MIDA) 등이 공동 개최하는 '한-말레이시아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한다. 아울러 코트라가 주관하는 '케이-웨이브(K-Wave)&할랄 전시회', '한-말레이시아 비즈니스 파트너십'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