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미래 과학 영재 발굴 ‘한화사이언스챌린지’ 참가 접수…상금 2억원 규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3-11 1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8 대상 수상자[사진=한화 제공 ]

한화그룹은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9’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미래 과학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이다. 매년 1000명이 넘는 과학 영재들이 참여하는 경연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수상자에게는 국내 최고 수준의 혜택이 주어진다. 상금 규모만 총 2억원에 이른다. 대상 1팀 4000만원을 비롯해 금상(2개팀) 팀당 2000만원, 은상(2개팀) 팀당 1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은상 이상 수상팀 전원에게는 해외 유수 과학기관 및 한화의 글로벌 사업장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동상 수상자와 본선진출팀 지도교사 및 소속 학교에도 상금이 지급된다. 본선 진출자에게는 한화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참여를 원할 경우, 내달 14일까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2명의 고교생과 1명의 지도교사가 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학교당 출전 팀수는 제한하지 않으며 타 학교 학생과 연합 출전도 가능하다.

참가 접수 시, ‘지구 구원(Saving the earth)'을 주제로 한 에너지(태양광 등), 바이오(질병, 식량 등), 기후변화, 물과 관련된 분야 등에 대한 연구계획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5월 3일 1차 심사결과가 발표된다. 1차 예선 합격팀은 100팀이다. 한화 측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논리성, 실용성 등에 심사 포인트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2차 예선은 6월 1일 대전에 위치한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된다. 구술면접으로 진행되며, 요약 발표 및 질의응답 등의 과정을 거친다. 본선은 최종 20팀을 대상으로 경기도 가평 소재 한화 인재경영원에서 8월 2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한화 관계자는 “이 행사에는 지난 8년간 5355개팀, 1만1375명의 과학 영재들이 참여했다”며 “과거 수상자들이 ‘한화사이언스챌린지’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네트워크 등의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