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실업·한국뉴욕주립대, 패션 산학협력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3-10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7일 한세실업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패션 분야 산학협력 MOU 체결식을 마친 뒤 이향미 한세실업 상무(왼쪽 다섯번째)와 김종수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부총장(왼쪽 여섯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세실업 제공]

한세실업은 지난 7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Korea)와 패션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인천 송도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이향미 한세실업 연구개발(R&D) 본부 상무와 김종수 SUNY Korea 부총장, 그리고 SUNY Korea가 운영중인 패션명문스쿨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SUNY Korea FIT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한세실업 R&D 본부에서 8~12주 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인턴십에 참가하는 학생은 한국, 대만, 일본 출신으로 총 6명 이다.

이향미 한세실업 상무는 "SUNY Korea FIT 학생들은 2년 간 패션 분야 이론 뿐 아니라 실무적인 지식과 경험을 쌓았고 외국어와 컴퓨터 활용 능력도 뛰어나다고 들었다"며 "이번 MOU가 한세실업은 물론 학생들의 진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2년 개교한 SUNY Korea는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 대학이다. 35개국에서 온 100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학생들은 미국 뉴욕주립대(SUNY) 시스템에 속한 64개 대학 중 2개 대학인 스토니브룩과 FIT의 7개 학위 프로그램을 인천 송도에서 듣는다. 졸업할 때는 미국 대학 학위를 받는다.

FIT는 세계 5대 패션 전문대학의 하나로 캘빈 클라인, 마이클 코어스 등 유명 디자이너를 배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