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면세 사업 성장 지속 예상" [NH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보미 기자
입력 2019-03-07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NH투자증권은 호텔신라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중국 전자상거래법 시행으로 업황이 악화될 것이란 우려에도 견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현재 목표주가는 호텔신라의 전일종가(8만600원)보다 49% 가까이 높다.

이지영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1~2월 면세점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최소 10% 이상 성장했을 것"이라며 "중국리셀러들이 대형화, 조직화되면서 대형면세 사업자로의 쏠림 현상이 나타나고 있고, 국내외 해외 화장품 사업자들이 면세점 배분 물량을 늘리고 있어 인기 품목 품절 현상이 완화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면세점 업계 판촉과 수수료 경쟁도 매우 안정화돼 있어 시내 면세점 기준 영업이익률이 두 자릿수에 근접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해외항공점 역시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올해는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현재 호텔신라의 주가(전날 종가 기준 8만600원)는 올해 올해 실적 예상치 기준으로 주가수익비율(PER) 18배에 불과하다"며 “기업가치(밸류에이션) 밴드의 하단에 있어 시장의 우려대비 실적이 견조할 것으로 예상돼  매수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