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케이블 방송 인수 중단 따라 새로운 주가 모멘텀 필요"[KB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호원 기자
입력 2019-03-03 12: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KB증권은 3일 스카이라이프에 대해 "케이블 방송 인수 중단에 따라 새로운 주가 모멘텀이 필요하다"며 투자의견 '중립', 목표주가 1만35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가입자 수가 감소세에 있다는 점이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이수경 KB증권 연구원은 "스카이라이프가 보유한 현금성 자산을 수익화 할 방안이 필요하다"며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탐색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또 "지난해 4분기 스카이라이프의 서비스 및 플랫폼 매출액이 증가하였다는 점은 향후에도 지속 가능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라며 "향후 UHD 가입자 등 ARPU가 높은 고객 유치로 수익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실적이었다"고 덧붙였다.

자회사인 스카이TV를 통한 콘텐츠 자체 수급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이 연구원은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보유 중인 현금성 자산을 활용할 방안이 나타날 것이며 그 결과 장기적인 관점에서 스카이라이프의 저평가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