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내일부터 마약 범죄 집중단속…‘버닝썬’ 파문에 총력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9-02-24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일 경찰청 수사국장 주재 화상회의 진행

민갑룡 경찰청장이 1월 23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자치경찰제 도입 등 올해 주요 현안과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 추진 준비상황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전국 경찰지휘부 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에서 마약·성추행 등 의혹이 확산되자 경찰이 마약류 등 약물을 이용한 범죄 집중 단속에 나선다.

24일 경찰청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3개월간 전국 마약수사관 1063명과 형사·여성청소년·사이버·외사수사 등 수사부서 인력을 대거 투입한다.

경찰은 마약류 밀반입·유통 등 ‘1차 범죄’는 물론 유통된 마약류를 이용한 성범죄 등 ‘2차 범죄’, 2차 범죄로 확보한 불법 촬영물을 유포하는 ‘3차 범죄’까지 종합적으로 단속할 방침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해외여행객 등을 가장한 조직적 마약류 밀반입, 클럽 등 다중 출입 장소 내 마약류 유통·투약, 프로포폴·졸피뎀 등 의료용 마약류 불법 사용, 인터넷·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이용한 마약류 유통 등이다.

특히 속칭 ‘물뽕(GHB)’ 등 약물을 이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성폭력, 약물 피해가 의심되는 불법촬영물 유통 등도 포함했다.

이와 함께 소방·지방자치단체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클럽 등 대형 유흥주점을 일제히 점검하고, 마약류 보관이나 투약 사실이 확인되면 즉시 수사에 착수한다.

경찰청은 수사국장을 중심으로, 17개 지방청은 차장 또는 부장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가 모두 참여하는 지방청 중심 수사체계를 구축해 정기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한다.

25일에는 수사국장 주재로 전국 추진단 화상회의가 열린다.

한편 경찰은 클럽과 경찰 간 유착 의혹과 관련해서는 3개월간 감찰·생활안전·형사 등 관련 부서 협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기획 감찰을 벌여 유착 사실이 확인되면 관련자를 엄중히 처벌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